BMC소프트웨어(BMC Software, 뉴욕증권거래소: BMC)는 세계적인 조사기관인 가트너(Gartner, Inc.)가 최근 발간한 ‘작업 일정관리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for Job Scheduling)’ 보고서¹에서 선두 기업(Leaders Quadrant)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발표했다.⑴
BMC의 컨트롤-M(CONTROL-M) 업무 자동화 솔루션은 BMC의 비즈니스 서비스 관리(Business Service Management) 전략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며, 고객들이 IT 비용을 절감하는 데 필수적인 전사적 프로세스의 이행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솔루션은 오류를 최소화하고 IT 제어 수준을 높이며, 비즈니스 서비스 및 온라인 처리와 점차 통합되는 배치 작업의 유연성을 높인다. 해당 보고서에 의하면 70퍼센트의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실시간이 아닌 배치로 수행되었다.⑵ 배치 방식이 중요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핵심적 요소로 떠오른 지금, 컨트롤-M이 전세계 기업이 사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트너에 의하면 선두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시장 내에서 대규모의 만족도 높은 설치 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입지가 확고하다. 해당 기업들은 강력하며 매우 확장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다음 분야에서 점차 발전하는 기업 요구사항에 부합한다는 전략적 목표를 가진다.
-- IT 작업 자동화 중개
-- 패키지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
-- 신규 애플리케이션 및 복합 애플리케이션 구조, BSM 툴과의 통합, 프로비저닝 및 RBA 툴
-- 물적 및 가상 환경 처리 역량
-- 서비스 데스크 툴과의 통합
-- 입증된 중요 경로 분석 역량
-- 예측 역량
-- 작업량 생명주기 관리 역량
-- 지원 기관 기반 및 비지원 아키텍처
-- 엔드투엔드(end-to-end) 자동화 수행 역량
BMC의 메인프레임 서비스관리 사업부 빌 밀러(Bill Miller) 사장은 “이 보고서는 BMC를 시장의 확실한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작업 자동화의 양과 복잡도가 급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프로세스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할 경우 사업 운영에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적시에 아이스크림을 배송하는 문제에서부터 제조 및 배송분야의 정확한 온라인 주문 처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BMC와 컨트롤-M의 도움을 받아 주요 IT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관리한다.”고 말했다.
카팩스(Carfax)의 로버트 스티넷(Robert Stinnett) 수석분석가는 "배치는 더 이상 비즈니스의 일부분이 아닌 비즈니스 그 자체다. 가장 신뢰받는 자동차 이력 서비스기업으로서 카팩스는 지속적으로 내부 및 외부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객 만족은 우리의 최우선순위이며, 작업 일정관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역량은 비즈니스 서비스 제공의 핵심이자 궁극적으로 만족시키는 일이다. 컨트롤-M은 우리의 서비스가 적시에 틀림없이 제공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준다.”고 밝혔다.
BMC의 컨트롤-M은 고객이 실시간 및 배치 처리 환경 간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 후에 지원하는 비즈니스 서비스가 적시에 제공될 수 있도록 환경을 관리한다는 BMC 전략과 일치한다.
BMC의 최신제품 ‘업무량 생명주기 관리 컨트롤-M(CONTROL-M with Workload Lifecycle Management)’은 기업 작업 일정관리를 간소화하고 최종사용자 서비스를 개선하는 한편 비용을 절감한다. 해당 솔루션은 고객이 다양한 IT 환경에서 수많은 작업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컨트롤-M은 BMC의 경쟁력 및 IT 작업 자동화 및 BSM 부문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강화한다.
상세정보는 BMC CONTROL-M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컨트롤-M 툴에 관한 동영상은 BMCtv: http://www.bmctv.com/for-it-professionals에서 볼 수 있다.
▲ 비즈니스는 IT를, IT는 BMC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Business runs on IT. IT runs on BMC Software.)
기업들은 보다 지능적이고, 빠르고, 강력한 IT를 바탕으로 성장할 수 있다. 세계적으로 까다롭기로 유명한 IT기업들이 분산환경과 메인프레임 환경 모두에 걸쳐 BMC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비즈니스 서비스 관리(Business Service Management) 분야의 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BMC는 IT 기업들이 비용과 리스크는 줄이고 사업 수익성은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단일 플랫폼을 제공한다. 2008년 12월 31일 종료된 4개 분기 동안 BMC는 약 18억60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회사 관련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www.bmc.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BMC, BMC소프트웨어(BMC Software), BMC소프트웨어 로고는 BMC소프트웨어(BMC Software, Inc.)가 소유한 독점적 자산으로 미국특허청(U.S. Patent and Trademark Office)에 등록돼 있으며 미국 이외의 국가에서 등록 또는 출원 중이다. 이 밖의 모든 BMC 상표, 서비스상표, 로고는 미국 또는 그 외의 국가에서 등록됐거나 출원 중이다. 이 외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는 각 소유권자의 자산이다.
본 자료의 저작권은 BMC소프트웨어에 있다.
▲ 매직 쿼드런트에 대하여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는 2009년 4월 28일부터 가트너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트너의 승인 하에 재사용되었다. 매직 쿼드런트는 일정 기간의 시장 상황을 그래픽 방식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 자료는 가트너의 정의에 따라 특정 업체가 시장에서 보유한 역량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가트너는 매직 쿼드런트에 포함된 업체, 제품, 서비스에 대한 일체의 보증을 제공하지 않으며, 테크놀로지의 사용자들이 선두기업 영역에 포함된 업체의 솔루션만을 사용할 것을 권고하지 않는다. 매직 쿼드런트는 단순히 연구 도구로서의 목적만을 가지며, 실제 행동을 위한 지침으로서 활용되는 것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다. 가트너는 연구 결과에 관련된 모든 명시적/암시적 보증을 거부하며, 일체의 상업적 목적, 또는 기타 특정 목적에 의한 활용 가능성에 대해 일체의 보증을 제공하지 않는다.
△ 주석⑴, ⑵
가트너 ‘작업 일정관리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for Job Scheduling),’ 밀라인드 고베커(Milind Govekar), 2009년 4월 28일
[본 기사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
BMC소프트웨어
린다 맥도웰(Linda McDowell), +1 713-918-3518
Linda_mcdowell@bmc.com
또는
와게너 에드스톰(Waggener Edstrom)
케이티 라이언(Katie Ryan), +1 512-527-7032
kryan@waggeneredstrom.com